UPDATED. 2024-03-29 11:20 (금)
동아대 LINC+ 사업단, ‘서부산권 지역혁신 포럼’ 개최
동아대 LINC+ 사업단, ‘서부산권 지역혁신 포럼’ 개최
  • 조준태
  • 승인 2021.01.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동아대 LINC+ 사업단, 단장 김점수)이 ‘제1차 서부산권 지역혁신 포럼’을 연다.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공동 해결방안 모색 등을 위한 이번 포럼은 ZOOM(실시간 화상회의)과 유튜브 등으로 오는 15일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포럼 주제는 ‘스마트로 열어가는 뉴노멀 라이프 구현’이다. 송재호 국회의원(제주 제주시갑)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COVID19 이후 대전환과 지역공동체’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이후 뉴노멀 세션과 스마트 세션으로 나눠 ‘부산형 대학-지역 상생협력 모델’과 ‘서부산권 스마트시티’, ‘전통시장 스마트화’ 등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준비돼 있다.

김점수 동아대 LINC+ 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의제 이슈화와 지속적인 현안 토의로 지역 현안에 대한 상생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논의된 의제를 통해 미래 지역발전 전략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서부산권 6개 대학과 5개 자치구가 참여하는 공동 과제도 추진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홈페이지(www.wbusanforum.com)에서 사전신청 후 행사 당일 온라인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