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0 (금)
한국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 모집
한국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추가 모집
  • 하영
  • 승인 2021.01.07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적 전 학점 인정받아 재입학 후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 가능
- 방송대,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제도와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 이하 방송대)가 오늘(7일)부터 11일(월)까지 5일간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을 추가 모집한다.
 
재입학은 방송대에 입학한 후 자퇴를 했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제적된 학생들에게 다시 기존 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게 마련한 제도로, 재입학 시 제적 전 학점을 모두 인정받아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 대상은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으로,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인 사람에 한해 동일학과로만 허용된다. 재입학 신청은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생활체육지도과를 제외한 현재 개설되어 있는 모든 학과(21개)에서 가능하며, 지원자가 학생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취득학점이 많은 순으로 승인된다. 

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www.knou.ac.kr) 학사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재입학 허가 공지는 2021년 1월 15일(금)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은 1월 19일(화)부터 26일(화)까지이며, 등록금 납부 기간은 2월 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이다.
 
재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해 접수증이 따로 발급되지 않아, 신청 후 반드시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 결과를 확인해 누락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수강 교과목 미신청 또는 등록금 미납 시에는 재입학 승인이 취소된다. 기타 재입학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소속 지역대학이나 학생통합서비스센터(1577-9995)로 문의하면 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방송대에 입학한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게 마련한 재입학제도로 다시 한번 학업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며 “이번 재입학 추가 모집을 통해 여러 사정으로 배움을 중단한 방송대인들이 학업을 완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