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신년사] 조명우 인하대 총장 “개교 70주년 목표 중장기 비전 구체화 할 것”
[신년사] 조명우 인하대 총장 “개교 70주년 목표 중장기 비전 구체화 할 것”
  • 방완재
  • 승인 2021.01.04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인하대학교 신년 하례식에서 조명우 총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4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인하대학교 신년 하례식에서 조명우 총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대학의 미래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비전과 전략, 그리고 세부실천 방안을 보다 구체화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4일 신년 하례식에서 “코로나사태로 인한 위기상황 극복에 만족하지 말자”며 2024년 개교 70주년을 목표로 한 비전을 밝혔다.

이날 조 총장은 ▲교육시스템 혁신체계 구축 ▲연구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 확립 ▲융합혁신기술원과 송도사이언스파크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산학협력 활성화 ▲국제교육사업 확대를 통한 국제화 선도 등 4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올해 총장실 산하에 ‘미래교육혁신본부’, ‘연구혁신본부’, ‘국제화혁신본부’를 설치하고 중장기 비전을 직접 챙길 방침이다.

그는 “우리 대학이 국내 대학의 범주를 넘어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하는 든든한 기틀”을 만들자고 강조하며 “세계대학 종합평가 300위권, 공학계열 평가 200위권, 5~7개 학과(전공)평가 150위권 진입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마지막으로 조 총장은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주인의식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협력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며 “‘70년 인하 2024’의 비전을 위해 우리 모두‘인하대의 주인’이라는 한마음으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신년 하례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열렸으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총장 신년사, 이승배 교수회 의장과 양승민 노동조합 위원장의 신년맞이 덕담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