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25 (금)
수업과 봉사활동 결합한 극동대 ‘서비스러닝’
수업과 봉사활동 결합한 극동대 ‘서비스러닝’
  • 조준태
  • 승인 2021.01.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대(총장 류기일)가 ‘2020 서비스러닝 성과발표회(사진)’를 열었다. 

‘서비스러닝’은 전공과 교양 교과목에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합시킨 교육 방법이다. 이번 발표회는 서비스러닝에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적 효과와 산학협력 고도화를 고취하고자 열렸다.

대상에는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에서 이주 여성의 정착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 경험인 ‘K간호 극동의 꿈’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재한몽골학교에서의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마치며’와 ‘극동대학교 예비사회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뉴스포츠 체육수업’이, 장려상에는 ‘세계 간호의 이해’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곽태경 학생(간호학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관심이 필요한 취약 계층인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전공 지식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한 경험은 그 어떤 기초 과목보다 소중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타인에게 도움이 되고 사회에 쓸모가 있는 삶을 살 수 있다면 그것이 무엇보다 행복한 삶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극동대 나눔봉사센터(센터장 오지은)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서비스러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형 역량에 부합하는 서비스러닝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봉사활동 다양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