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8 17:49 (수)
한양여대, 학사학위 전공심화 확대 예정
한양여대, 학사학위 전공심화 확대 예정
  • 하혜린
  • 승인 2020.12.3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여대(총장 나세리)는 2021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21.4%인 532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7일(목)부터 18일(월)까지다.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정시모집도 수시 1, 2차 모집과 마찬가지로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한양여대는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전문계고·자격증·취업자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전문대 이상 전형, 농·어촌전형, 기회균형 선발)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의 경우, 호텔관광과·항공과·비서인재과는 면접을 실시하며 수능 40% + 면접고사 60%를 반영한다. 실용음악과·산업디자인과·영상콘텐츠학과·시각미디어디자인과·스포츠건강관리과는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학생부 40% + 실기 60%를 반영한다. 이외 학과의 경우(일반전형) 학생부 40% + 수능 60%로 학생을 선발한다. 일반전형 외 특별전형(정원 내, 정원 외)의 경우는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면접고사는 수험생의 지식을 묻는 것이 아닌 인성과 학습의지 등 기본소양을 알고자 하는 것이다. 예상 질문을 생각해 다른 수험생과 차별화될만한 내용으로 구체적 스토리를 구성해보는 것이 좋다. 실기고사의 경우도 미리 제시되는 주제어 등을 제외하고 다양한 주제로 연습해 현장에서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감각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학사 취득 후 역량강화 기회 늘어나

한양여대는 현재 인문사회계열, 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예체능계열의 총 29개 학과가 있다. 그중 18개 학과에서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가 본 대학의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할 경우, 본 대학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개설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으며 개설학과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여대 모집요강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한양여대 입학홍보실장 김홍규
김홍규 한양여대 입학홍보실장

 

 

 

 

 

 

 

 

 

 

 

 

 

 

 

 

 

하혜린 기자 hhr210@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