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15 (토)
경기대, 수능 백분위 성적 활용해 선발
경기대, 수능 백분위 성적 활용해 선발
  • 장혜승
  • 승인 2020.12.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 전경. 사진=경기대
경기대 전경. 사진=경기대

경기대(총장 김인규)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97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 중 실기를 반영하는 모집단위는 ▲가군(Fine Arts학부, 애니메이션학과) ▲나군(체육계열학과, 연기학과) ▲다군 (입체조형학과, 실용음악학과)에서 각각 선발한다. 또한 실기를 보지 않는 모든 모집단위는 ▲다군에서 선발한다.
경기대 정시모집 비실기 모집단위의 경우 수능 100%의 성적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유아교육과만이 수능 95%와 적·인성 면접 5%로 학생을 선발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영어의 경우 등급을 점수화하여 반영하는데 1등급은 100점, 2등급은 98점, 3등급은 94점, 4등급은 86점, 5등급은 70점 등으로 1등급과 2등급의 차이보다 4등급과 5등급의 격차가 큰 폭으로 적용된다.

수학 가형 응시자는 15% 가산 적용
경기대 정시모집의 특징은 수학 가형의 가산점 적용 방식이다. 수학 가형 응시자의 경우 수학 백분위 점수의 15% 가산을 적용하는데 이때 모집단위의 구분이 없다. 따라서 수학 가형 응시자의 경우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지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더불어 계열과 상관없이 전 모집단위의 교차지원을 허용하고 있으나, 공학·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과학탐구를 필수로 응시해야 하므로 이들 학과에 지원하는 수험생의 경우에는 자신의 수능응시과목을 확인해야 한다.

실기/실적위주 전형의 Fine Arts학부 및 애니메이션학과의 경우 수능반영영역 및 실기내용의 변화가 있으므로 이를 지원하려는 학생들은 해당 내용을 모집요강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연기학과의 경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단계별 전형을 실시해 1단계는 비대면 영상업로드로 진행한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실기 내용 및 방법 등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내용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올해 경기대는 학과 구조조정으로 인해 모집단위의 구성과 선발인원에서의 변화가 있었다. 따라서 전년도 입시결과 등을 확인할 경우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 내 전체 전공의 경쟁률 및 평균성적 등을 면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 AI컴퓨터공학부(컴퓨터공학전공, 인공지능전공)와 ICT융합학부(산업경영공학전공, 경영정보전공) 외의 학부 모집단위로 선발된 학생은 2학년 진급 시 학부 모집단위에 개설된 전공을 대상으로 희망전공을 신청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2021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대 입학처 홈페이지 또는 정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태우 경기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