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5 (토)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수시합격자 ‘전공체험 2차 이벤트’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수시합격자 ‘전공체험 2차 이벤트’
  • 이혜인
  • 승인 2020.12.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명품 요리 만들기’SNS 라이브…예비신입생 호기심 만족

호남대학교 외식조리과학과(학과장 김영균)는 12월 16일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중국 명품 요리 만들기(꿔바로, 깐쇼새우)2차 이벤트를 갖고 학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친교를 강화했다.

외식조리과학과 이무형 교수와 중식 동아리 하오츠의 김진영 재학생이 쉐프와 진행자로 출연하여 중국 명품 요리 만들기 이벤트는, 70분동안 ▲새우 손질해 튀기고 깐쇼 소스 만들어 완성하기 ▲돼지고기 등심 손질하여 튀기고 꿔바로 소스 만들어 완성하기 ▲완성한 요리 시식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무형 교수와 김진영 학생은 중국요리 맛있게 만들기, 소스 만드는 노하우, 외식조리과학과 학회장 소개, 전공 동아리 소개 등 다양한 질문에 답하면서,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제빵, 외식 창업 전공 교수진이 지도하는 우수한 학과임을 알리며 예비신입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외식조리과학과는 실무형 융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1999년에 학과 개설 이래로 21년간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그동안 대통령 인재상 4회 수상, 세계요리대회 우승, 각종 국제대회의 수상, 대통령상 수상 등을 통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2021년학년부터는 외식조리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하여 외식산업분야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