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15 (수)
나는 명품이다
나는 명품이다
  • 교수신문
  • 승인 2020.12.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원식, 이주미, 조윤경, 김철영 지음ㅣ패러다임북ㅣ206쪽

현재 취업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얼어 붙었다. 그 와중에 지금까지 취준생들의 희망이었던 대기업 공채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 역시 ‘잠재력’이나 ‘스펙’을 가진 인재보다는 ‘실전 역량’을 탑재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 마디로 채용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변하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과거의 취업 전략을 고수한다면, ‘광탈’을 피할 수 없다.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는 이처럼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취업 전략을 소개하는 책이다.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30여 년간 취업을 담당해온 전문가, 현재 대학에서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해온 교수님들, 그리고 기업에서 직접 인재를 채용하고 선발해본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어 탄생시킨 명품 취업 교재이다.

아울러 취업 시장에서 자신을 ‘명품’처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여 명품이 되기 위한 나만의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용 담당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나만의 스토리텔링 기법과 면접 준비 방법 등 새로운 취업 전략을 공개한다. 여기에 더해 취업 이후에도 자기브랜딩을 할 수 있는 SNS활용법 등을 보너스로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취업 교재"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