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0 (토)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제 25회 콜로퀴엄 안내 (경북대 박영길 박사님)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제 25회 콜로퀴엄 안내 (경북대 박영길 박사님)
  • 방완재
  • 승인 2020.11.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HK+사업단은 오는 11월 30일(월) 박영길 박사님을 모시고 "하타요가의 정의와 고유한 수행론" 이라는 주제로 콜로퀴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최근 구미학계의 인도철학 연구 경향은 힌두 탄트라문헌들의 사본 연구가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하타요가 문헌들에 대한 사본 연구 역시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영길 박사님은 하타요가 산스크리트어 사본 연구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서 세계학계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하타요가 문헌 연구: 성립사와 고유한 수행론”을 출간하여 국내 하타요가 연구의 수준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콜로퀴엄을 통해 구미학계의 인도철학 연구 경향과 하타요가 문헌들의 사본 연구방법론, 그리고 하타요가의 철학과 수행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실 예정입니다.       

인도학, 산스크리트 사본 연구, 요가에 관심 있으신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20년 11월 30일(월) 15:00-16:30

□ 주제: 하타요가의 정의와 고유한 수행론

□ 연사: 박영길 박사님 (경북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

□ 장소: 온라인 (Webex) https://hufs.webex.com/meet/hkindia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