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40 (목)
고려대 노동대학원·노동문제연구소, ‘2020 한국노동문화대상 시상식’ 열어
고려대 노동대학원·노동문제연구소, ‘2020 한국노동문화대상 시상식’ 열어
  • 하혜린
  • 승인 2020.11.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민주노총 후원·참여
서비스연맹, 금융노조, 신유아, 이사라, 이병훈, 나순자 수상자로 선정
박지순 고려대 노동대학원장. 사진=고려대

고려대 노동대학원(원장 박지순)이 ‘2020 한국노동문화대상’ 수상자를 확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롯데호텔(소공, 크리스탈볼룸 2층)에서 열린다. 

‘2020 한국노동문화대상’은 노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아 노동존중 문화와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고려대 노동대학원과 노동문제연구소가 수여한다. 이번 수상은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의 후원과 참여로 위상과 격이 한껏 높아졌다. 

이번 한국노동대상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한국의 노동 사회가 새롭게 변모해야 하는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 박지순 고려대 노동대학원장은 “코로나 사태에 직면한 한국의 노동이 새로운 해법을 마련해 나가면서 협력과 혁신의 노력이 크게 빛을 발한 한 해였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노동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서 한국노동문화대상이 새로운 노동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출발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사관계, 문화예술, 노동 학술, 노동정책·복지 등 4개의 분야에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확정된 수상자는 △노사관계 부문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위원장: 강규혁)·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위원장: 박홍배) △문화예술 부문 신유아·이사라 문화활동 기획가 △노동 학술 부문 이병훈 중앙대 교수 △노동정책·복지 부문 나순자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다. 김진숙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지도 위원에게도 ‘노동인권 특별상’이 수여된다.

대상위원회에는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김재하 민주노총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박인상 전 한국노총 위원장, 권영길 전 민주노총 위원장, 천영세 전 민주노동당 대표, 이원보 전 중노위 위원장, 최순영 전 국회의원, 김장호 숙명여대 명예교수, 조돈문 가톨릭대 명예교수 등 노동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하혜린 기자 hhr210@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