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45 (금)
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기관 선정
사학연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기관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0.11.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25일 나주혁신도시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개최되는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에 참여하여 사회적가치 확산 우수사례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지역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공유, 협력의 장으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중간지원기관 등이 함께하는 가운데 광주·전남 혁신도시에서는 사학연금을 비롯하여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사례 발표기관으로 참여한다.

□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로서, 사학연금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추진 활동 중 가치 영역별로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 특산물 구매’, △지역사회를 위한 ‘주민친화적 문화프로그램 운영’, △안전의 가치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사회통합을 위한 ‘저소득 재능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의 사회적 가치 우수사례를 많은 기관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 편, 지역현장에 공감가는 사회적 가치 실천사례의 지속적 발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이번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확산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그 어느 때보다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안전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