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0 (금)
제19대 경북대 홍원화 총장 취임식 개최
제19대 경북대 홍원화 총장 취임식 개최
  • 하혜린
  • 승인 2020.11.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경북대 홍원화 총장 취임식(사진)이 지난 24일 열렸다. 

홍 총장은 지난달 21일 경북대 총장으로 임명됐다. 그는 1986년 경북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대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 공학단장,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국민 안전처 재난안전기술개발사업단장 등을 지냈다. 

홍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이 보내준 지지와 성원의 의미, 기대를 잘 알고 있고 가늠하기조차 어려운 무게를 깊이 느끼고 있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식 혁신을 선도하고 우리 지역 공동체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기초 학문 연구 육성과 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을 통한 세계적인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소통, 화합하면서 복지가 구현되는 모두가 행복한 경북대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김상동·노동일·함인석 전임 총장, 이철우 총동창회장(경상북도지사)을 비롯해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김승수 의원, 홍석준 의원, 주한미군 제19지원 사령관 스티브 앨런 준장, 정병석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장(전남대 총장), 송석언 국가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장(제주대 총장), 변창훈 대구·경북지역대학 육협의회장(대구한의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하혜린 기자 hhr210@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