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5 (금)
서경대 취업지원센터, 「2020 SKU Career Challenge Campus」 운영
서경대 취업지원센터, 「2020 SKU Career Challenge Campus」 운영
  • 하영
  • 승인 2020.11.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부터 2주간, 서경대 유담관 L층 및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
4개 School, 17개 취업준비 Program, 4개 취업정보 플랫폼 등 개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현직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하는 하이브리드형 취업교육 실시

서경대학교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주연 교수)는 취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성공취업으로서의 가능성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현직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하이브리드형 취업교육’ 「2020 SKU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도전의 장을 마련하여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취업 교육 및 실습을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4개의 School과 17개의 다양한 취업준비 Program, 그리고 e-Job solution인 4개 취업정보플랫폼, 종합홍보관, 취업준비 전문상담관 등으로 나누어 학생들을 맞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운영은 2020년 11월 25일(수)부터 12월 8일(화)까지 약 2주간 서경대학교 유담관 L층 Co-working space 및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11월 17일(월)부터 11월 24일(화)까지 서경포탈을 통해 재학생 프로그램 참여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졸업생인 미취업자도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IT 인사담당, 통신사 컨설턴트, 금융사 임원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 현직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실전 취업준비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각 프로그램 이수 시 ‘point’제를 실시하여 분야별 school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 발급 및 프로그램 참여 우수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제1섹션 Job School에서는 효과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스킬업, 면접전략 Skill-UP, 창의적 실무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2섹션 Recruiting School은 채용과정의 이해와 전략수립을 통한 실전취업 모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 트랜드 설명회, 취업전략 수립 및 준비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모의 채용 Open Contest’를 실시하여 자신의 취업 경쟁력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가운데 ‘모의 채용 Open Contest’는 기업의 채용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전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1차 서류전형에 통과한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면접을 위해 현직 전문 면접관과의 면접 Skill-up 1:1 사전 멘토링을 통해 철저한 취업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2차 면접전형은 면접관은 화상으로, 면접자는 면접장소(유담관 L층 Co-working Space)에서 화상면접 방식으로 개별+그룹 면접을 실시한다. 특히, 그룹면접은 재학생 누구나 참관이 가능한 공개방식(유투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면접관으로 현직 전문 면접관 뿐만 아니라 별도로 선발된 학생면접관이 참여한다. 학생이 직접 면접관의 입장에서 평가해 보며 면접스킬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수 합격자는 상금을 비롯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현직 전문 면접관 1:1 컨설팅을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제3섹션 Working School은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OA실무 과정, 세상을 바꾸는 여성 리더십, 지역산업 연계 미니인턴 프로젝트, 취업전략 발표대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 ‘취업전략 발표대회’는 취업 목표기업 분석 및 자기소개, 포트폴리오, 산업 이슈에 대한 문제해결 방법을 제시한 10분 내외의 PPT 발표를 하는 방식으로, 심사위원은 화상으로 참여하고, 발표학생은 유담관 L층 Co-working Space에서 참여하여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이 또한 재학생 누구나 참관이 가능한 공개방식(유투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전문가 심사위원 및 학생면접관이 직접 참여한다.

제4섹션 Global School은 해외 및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외국계 기업 취업 공략법, 영문 이력서/자소서 제대로 쓰기, 영어 면접 정면 돌파 1:1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밖에도 직무검사, 멘토링, AI 모의면접 Platform, 전문컨설턴트의 취업Counseling, 취업지원센터의 전반적인 업무 Promotion을 위한 온라인 부스를 마련하여 기업 및 직무분석 정보제공, 온라인 현직자 멘토링, 취업진로진단검사, AI 이력서, 자소서 작성 및 모의면접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상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의 집중상담 뿐 아니라 다양한 취업 지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2020 SKU 커리어 챌린지 캠퍼스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김주연 서경대 취업지원센터장은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들은 재학생들의 취업지원에 대한 수요 조사 및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 결과를 적극 반영한 학생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는 점과 On-off line 채널을 병행 운영하여 취업교육의 지원 형태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따라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코로나 19로 인한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