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데이」 개최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데이」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1.2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보안 이론과 실무”

-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 주최
- 기업보안 심포지엄과 경진대회 ..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데이 개최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데이 개최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오는 27일(금) 10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보안 이론과 실무”를 주제로 「기업보안데이」를 개최한다.

서울여대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이 주최하는 「기업보안데이」는 크게 기업보안 심포지엄과 경진대회로 구분하여 열릴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부로 진행되는 ‘기업보안 심포지엄’은 최신 기업보안 이슈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유로운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이후 “New reality”시대의 사이버보안 발전 방향(김민수 상무, 삼정KPMG) △핀테크 인증보안(이은배 부장, 페이북) △제조산업에서의 데이터 활용사례 및 정보보호(강철 상무, 한국지멘스) 등 IoT, 핀테크, 빅데이터 분야와 융합한 보안관련 기업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2부 ‘기업보안 경진대회’는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융합전공, 정보보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보안의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대한민국을 방어하라!’ 라는 주제로 웹, 시스템, 네트웤, 포렌식, 리버싱 등의 문제들이 출제될 예정이다.

서울여대 김형종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기업보안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한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보안에 관심있는 학생 및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기업보안데이’ 중 심포지엄 참여 신청은 아래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 심포지엄 참여 :  https://forms.gle/AiK4Xr8XjsuxTg9E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