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5 (목)
충남대-경북대-부산대 연합법률봉사 컨퍼런스 개최
충남대-경북대-부산대 연합법률봉사 컨퍼런스 개최
  • 하영
  • 승인 2020.11.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법률봉사 발전 방향 모색 및 연대 강화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법률센터가 국가거점국립대 연합법률봉사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는 11월 16일 오후 2시 충남대 법률센터에서 경북대, 부산대, 충남대 법률관련 기관장을 초청해 국가거점국립대 연합법률봉사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북대 최민용 교수(경북대 법률상담소장)가 ‘경북대 로스쿨의 운영 현황 및 실용적, 발전적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부산대 이정원 교수(부산 법률상담소)가 ‘부산대 법률공헌(법률봉사, 실무교육)사례’와 ‘지방변호사회와 대한 연계 리걸클리닉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충남대 법률센터에서는 손종학 센터장이 ‘변호사단체와 로스쿨의 관계 발전방안’을 발표했으며, 김권일 박사가 ‘법교육을 중심으로 살펴본 충남대의 지역 법률공헌’을 발표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최됐고, 지난 8월 부산대와 충남대의 지역 법률봉사 컨퍼런스에 이어 이번에는 경북대도 참여했다. 

손종학 센터장은 “국가거점국립대의 법률 부속기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연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참여 기관을 확대하고, 현장에 나가 연합법률봉사를 개최해 국가 거점국립대학의 책무를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