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0 (금)
인하공전, 지역 중고생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하공전, 지역 중고생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혜인
  • 승인 2020.11.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시대 찾아가는 서비스로 더 큰 호응 얻어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지난 11월 5일 인천중학교를 시작으로, 6일 영흥중·고등학교, 12일 덕적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 창업 및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업 및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학생을 위한 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교육으로,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이 외부로 나와 교육받기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교육을 현장에서 제공하기 위해 희망하는 학교에 전문인력이 직접 방문하여 창업 및 진로체험교육을 제공하였다. 

이번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덕적중·고등학교는 농산어촌이라는 진로체험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교생 30명이 전원 참석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인하공전은 11월20일 송도고, 24일 북인천중, 12월 8일 신흥여중, 9일 안남중, 11일 영화국제관광고 등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8년 12월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창업 및 진로체험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지역 지역창업체험센터로 선정되었으며, 인천지역의 학생을 위한 창업 및 진로 체험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인하공전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비전! 기업가정신’, ‘창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코딩드론을 활용한 실무창업실습’ 과정 등 총 3개 과정이다.

그외에도, 지난 11월7일에는 인천광역시 교육청이 주관하고 인하공전이 교육을 담당하는 <다문화 학생 직업교육과정> 2개 과정의 수료식이 열리기도 했다. <다문화 학생 직업교육과정>은 3년째 인하공전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수료식을 통해 바리스타 과정을 수강한 20명과 TOPAS(항공예약발권시스템) 과정을 수강한 13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현재도 한국어능력시험(TOPIC) 과정에 28명이 수강 중에 있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인하공전 평생교육원 신철호 원장은 “인하공전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교육기부활동이 지역사회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