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00 (토)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 장혜승
  • 승인 2020.11.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지역회장,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1회 발전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발전협의회 실질운영을 위한 2021년도 사업계획 및 권역별 현안사항 중점 논의
발전협의회 제1회 운영위원회 전경사진. 사진=전문대교협
발전협의회 제1회 운영위원회 전경사진. 사진=전문대교협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회장 남성희, 이하 '발전협의회')는 지난 11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제1회 발전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별 평생직업교육 전문가의 자율적 논의를 통해 선출된 권역별 지역회장(5인), 외부전문가(2인), 발전협의회 사무국장(1인)으로 구성됐으며, 정례회의 등을 통해 지역 평생직업교육 필요사항 및 애로사항 등의 현안문제를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21년도 발전협의회 운영방향 및 조직구성 ▲2021년도 사업계획(안) ▲기타 지역 평생직업교육 애로사항 및 발전방안 등 현안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권역별 지역부회장 선출과 의견수렴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발전협의회 캐치프레이즈 및 CI 제작·대외 홍보에 관한 사항, 자문위원단 구성을 위한 내·외부 전문가 추천에 관한 사항 등이 중점 토의됐다.

한편,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권역별 지역회장단은 “각 지역 및 권역별로 협약체결된 평생교육유관기관(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등)과 함께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지역평생직업교육 기능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각 전문대학의 평생직업교육 대표자가 모인만큼, 국내 평생직업교육을 대표할 수 있는 협의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제2차 운영위원회는 다음달 15일, 대림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