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5 (금)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을 위해 온택트 강연으로 돌아온 꿈의 학교 , 새학기 시작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을 위해 온택트 강연으로 돌아온 꿈의 학교 , 새학기 시작
  • 방완재
  • 승인 2020.11.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 개교 이후,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멘토링 콘서트로 자리 잡은 , 새로움UP, 공감UP, 기대UP! 새학기 관전 포인트 핵심정리
-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식 ‘온택트 강연’으로, 전국 10개 지역 1,000명의 학생과 만나는 대한민국 꿈의 학교
- 청소년 공감지수를 높일 환상의 짝꿍, 2MC와 함께!

엉뚱한 신경전과 웃음으로 절친케미를 인증했다는 후문이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멘토들을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되고싶다’는 포부만큼은 의견일치를 보인 환상의 짝꿍, 두 MC 황광희와 에릭남의 활약을 기대한다.

형식파괴! 역대급 멘토들의 명품 콜라보레이션 강연
시와 마술이 한 무대에서 꿈을 나누고, 뮤지컬 스타의 ‘뮤지컬 넘버’와 패션 디자이너의 ‘런 웨이’가 도전을 주제로 뭉쳤다?
올해 <온드림스쿨>의 가장 큰 변화는 형식파괴다.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분야의 멘토들이 함께 강연을 이끌어가기도 하고, 학생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는 등 매회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식의 시도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어려워하는 환경, 과학기술, 경제 등의 지식강연에도 어느 해보다 공을 들였다.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전해줄 지식 멘토와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로 공감을 이끌 감성멘토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강연으로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깊이를 더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다가가는 <온드림스쿨> 새학기는 10월 25일(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5분 KBS1TV를 통해 시청자에게 찾아간다.

한편,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청소년들의 창의인성 함양과 진로탐색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2015년부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고 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는 총 38회에 걸쳐 이상화, 이영표, 리아킴, 이사배, 천종호, 김미경, 조승연 등 76명의 다양한 분야 명사들과 BTS, 마마무, 청아,AB6IX 등 정상급 아이돌이 출연했으며, 약 38,000명의 학생들이 함께 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 컨셉으로 제주도, 경상남도(거창), 전라남도(보성), 충청남도(논산), 강원도(태백), 전라북도(정읍), 경상북도(안동), 충정북도(충주), 경기도(포천), 서울(전국단위) 10개 지역 청소년 1,000여명과 함께 할 예정이다.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소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07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재단으로, 설립자의 사회공헌 철학을 기반으로 꿈과 희망의 사다리 역할을 위해 ‘온드림’ 이라는 브랜드로 미래인재 양성,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진흥 분야에서 다양하고 특화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