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20:16 (화)
호남대, “수시 비대면 온라인면접 준비 철저” 당부
호남대, “수시 비대면 온라인면접 준비 철저” 당부
  • 이혜인
  • 승인 2020.10.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PC보다 핸드폰이 유리, 긴급·재난안전문자는 무조건 꺼야
11월 13일 면접전형·수능최저 미적용학과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10월 29일 오후 2시부터 밤 8시까지로 예정된 ‘2021 수시 비대면 면접’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면접 준비사항과 시험 당일 면접요령 등을 숙지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2021학년도 수시모집’ 접수 결과 평균 5.65대 1의 높은 경쟁률로 광주·전남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6년째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호남대학교는, 유튜브 ‘호남대TV’에 공유한 면접 준비사항과 시험 당일 면접요령 등을 담은 동영상을 참고해 마지막까지 면접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동영상에는 호남대학교 입시 홍보대사 ‘위니’ 학생들이 출연, 온라인 면접에 앞서 카메라앞 스탠딩과 자세, 복장, 면접 요령까지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노트북이나 PC보다는 소리가 더 잘 들리는 핸드폰 면접이 유리하고 ▲블라인드 면접이기 때문에 교복 대신 사복을 단정히 입을 것 ▲깨끗한 배경 앞에서 카메라 렌즈를 보며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할 것 ▲특히 휴대폰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안전재난문자는 무조건 꺼야 면접에 방해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온라인면접 예상 질문은 인성과 지원동기, 학업계획과 전공 적합성 등 4가지 기본 질문에 학과별로 1~2개씩의 추가 질문이 주어지며, 수험생 1명의 면접 예상시간은 1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화면에서 자막으로 제시되는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호남대학교 입학과 관계자는 “10월 20일 발표된 1단계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면접 관련 공지와 함께 면접 예상질문이 안내됐고, 학교 입학 안내 홈페이지에 전년도 면접 예상질문이 있는 만큼 끝까지 차분하고 꼼꼼히 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10월 29일 면접을 거쳐 11월 13일 오후 1시에 면접전형과 수능최저 미적용학과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학과는 12월 26일 오후 1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