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전남대, ‘수면장애’ 학술대회
전남대, ‘수면장애’ 학술대회
  • 이혜인
  • 승인 2020.10.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수면장애’에 관한 학술대회를 연다. 

 전남대 간호대학(학장 권영란 교수)은 오는 11월 7일 전남대 대학본부 용봉홀에서 ‘수면연구의 최신지견’이라는 주제로 ‘2020년 추계학술대회’를 가진다. 

 최근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고, 학계에서도 다학제적 접근을 통한 수면장애의 해결과 관리방안 모색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수면장애를 다루는 학술대회가 열려 주목을 끌고 있다. 

 간호과학연구소(소장 이선아 교수)와 캐어 센터(CARE. Chonnam Advanced Reality-based Education. 센터장 채덕희 교수)가 공동 주최하는 이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수면전문가들은 ▲수면 취약 직업군의 수면 건강 ▲생체신호 기반 수면장애 측정 ▲수면장애의 분자적·심리학적 특성 및 심혈관 질환과의 관련성 등에 대한 간호학적·의학적·심리학적·공학적 접근방법을 소개한다. 
 
 이선아 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수면 연구의 국내·외 동향을 살피고 수면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연구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 수면 연구개발 및 연구역량을 확보하고, 수면 전문가 양성과 수면 연구거점으로서의 기반 조성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학술대회는 온라인상에서 행해지는 화상토론세미나 형태인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동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s://forms.gle/fqivZGNRYU9Er2XC9)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62)530-4959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