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05 (화)
“랜선 타고 흐르는 동요 선율!”
“랜선 타고 흐르는 동요 선율!”
  • 방완재
  • 승인 2020.10.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행복울림 중창단 온라인 연습 운영 -
온라인 연습 지도 모습
온라인 연습 지도 모습
중창단 온라인 연습
중창단 온라인 연습

□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교장 이정로)는 지난 9월부터 행복울림 중창단 온라인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중창단 연습은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연습과 충북 e학습터를 활용하여 재개됐다. 단원들은 줌에 접속해 동요 선율을 익히며 파트 연습을 했고, 충북 e학습터 중창단 온라인 학급을 개설해 발성 연습, 동요 배우기 영상 강좌 등을 탑재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동요를 배웠다.
□ 특히 중창 단원들은 연습하며 느낀 점, 서로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댓글로 기록해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즐겁게 소통하기도 했다. 한 중창 단원은 “그동안 연습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줌으로 친구들을 만나 노래 연습을 해서 좋았다. 앞으로도 온라인 연습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2018년에 창단된 행복울림 중창단은 2019년 행복울림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창작 뮤지컬 ‘꿈빛 이야기’를 공연했고, 진로 탄력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무대인 ‘꿈찬누리’에서 꿈을 주제로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예술 활동을 펼쳤다.
□ 이정로 교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도 학생들이 온라인 연습을 통해 동요를 배우고 익힐 기회를 마련하고, 서로의 마음을 토닥이며 함께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그 동안 월곡초는 음악적 재능과 감수성을 가진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자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운영했다.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시행하여 교육공동체가 소통할 수 있는 랜선 음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행복울림 중창단은 2019년 청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센터 주관 꿈자람 동아리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