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27 (금)
사학연금, 사립학교 채용 정보 공유 플랫폼 운영
사학연금, 사립학교 채용 정보 공유 플랫폼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0.10.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교직원 대상의 투명한 채용 정보 공유를 위해 홈페이지 내 「사립학교 채용정보」 게시판을 신설·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 이번 신설된 채용정보 게시판은 사학연금 가입기관(이하 구인기관)과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구인기관들은 구인 과정에서 양질의 인력 채용이 가능해지며, 구직자들은 사립학교에 대한 채용정보를 선별적으로 쉽게 취득함으로써 일자리의 구인-구직 불균형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사학연금은 사립학교 전체를 아우르는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공단이 보유한 사립학교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구인기관과 구직자의 일자리 정보 수요 충족 등 효율적인 채용정보 공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이직・퇴직자 경력단절 예방과 잠재 고객(사립학교 취업 예정자)·기존 고객의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사립학교 채용정보 운영으로, 우리 공단이 가지고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학연금 가입기관과 구직자들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구인-구직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학연금이 공공기관으로서 사립학교기관과 교직원의 균형 있는 정보 공유에 기여할 수 있는 투명한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앞서 신설된 채용정보 게시판은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소통광장의「사립학교 채용정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 한편, 사학연금은 보유회관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TP창업지원센터 운영,  실업대책 지원을 위한 TP희망나눔기금(2,000만원) 조성액을 근로복지진흥기금 기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임차인을 위한 보유 회관 임대료 두 차례 인하(1차 35%, 2차 50%) 등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