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0 (금)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프로페셔널 뮤직, 싱어송라이터 전공 신설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프로페셔널 뮤직, 싱어송라이터 전공 신설
  • 방완재
  • 승인 2020.09.2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음악 혁신 『Soul Crew』로 새롭게 시작하다.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Soul Crew] CI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Soul Crew] CI

올해로 22년차 1세대 실용음악 학교인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에서 프로페셔널 뮤직, Singer-song writer 전공을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4년도 실용음악 전공 대입 정시 실기고사에서 2,747명의 지원자가 몰려 당시 역대 최대 경쟁률(평균 105.7:1)을 기록하여 교육계와 음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던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는 기존의 연주(드럼, 베이스, 기타, 건반, 보컬)전공에 이어 프로페셔널 뮤직, Singer-song writer 전공을 신설하고 정원 180명의 명실상부 국내 실용음악 분야 최고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학교 측 관계자에 따르면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는 2020년도 정부재정지원사업인 혁신지원사업(1유형/3유형)의 지원을 받아 올해 11월부터 3년간 12억 예산을 투자하여 최첨단 교육시설과 실습시설을 갖춘 학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각 전공별 맞춤 수업을 개설함으로써 음악 산업에서 갖추어야할 다양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기획, 녹음, 제작 마케팅의 총체적인 작업을 1인이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양성을 목표로 함과 동시에 음악에 국한 시키지 않고 종합 예술의 영역인 Artist Fashion Study, 음악영상제작(유투브 관련), Show Choir 등의 수업 과정은 이번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 혁신의 특징적인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음악 산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음에도 현재 우리나라 실용음악과의 교육 형태는 일반적으로 공통과목이 대부분을 차지하여 전공별 특성을 살리지 못한다는 지적이 음악 산업과 실무자들 그리고 학계로부터 계속 되어왔다. 이번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의 혁신사업이 실용음악 분야 및 대중음악 산업에 어떠한 파급효과를 나타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의 원서접수는 9월 23일(수)부터 10월 13일(화)까지 유웨이,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전형 일정 및 제출 서류 등은 여주대학교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학문의는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Soul Crew)에서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