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00 (금)
한국전문대교협–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문대교협–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 체결
  • 장혜승
  • 승인 2020.09.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양성 및 인력미스매치 해소 위해 협력
전문대학–중소기업혁신기업 간 양질의 지속가능한 인력양성체계 구축
왼쪽부터 김종길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왼쪽부터 김종길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이하 '전문대교협')와 이노비즈협회(회장 조홍래)는 24일 협의회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급변하는 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전문대학 간 인력양성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속가능한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의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협력 △지역산업 맞춤형 공동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협력 △중소기술혁신기업-전문대학 간의 혁신성장을 위한 공동 협력모델 개발 등이다. 그 외 중소기업 전문인력 질 제고를 위한 주문식교육, 이모작 프로그램 등 양 기관의 협력 목적달성을 위한 필요사업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산학교육혁신연구원(원장 한광식)은 미래 직업교육의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전문대학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우수 중소기업 협·단체와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 중소기업과 우수 전문대학생 간의 인재매칭이 강화될 수 있는 협력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