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1:00 (일)
유스타팅 이영근 대표, 군산대에 대학발전기금 300만 원 기부
유스타팅 이영근 대표, 군산대에 대학발전기금 300만 원 기부
  • 김현수
  • 승인 2020.08.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27일 대학 본부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유스타팅 이영근 대표로부터 발전기금 3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에는 곽병선 총장을 비롯해 양현호 대외협력본부장, 최강득 교무처장, 최광숙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했다.

이영근 대표는 올해 군산대학교 융합기술창업학과를 졸업했고, 재학 시에 스타트업 기업인 유스타팅을 창업했다.

전달식에서 이영근 대표는 “재학 당시 학업과 유스타팅 창업에 있어서 학교와 학과 도움을 많이 받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올 수 있었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작은 보답을 하고 싶었다”면서 “금액은 작지만 기부한 창업장학금을 통해 많은 후배 창업가들이 배출돼 군산대학교가 명문 창업대학으로 우뚝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병선 군산대 총장은 “융합기술창업학과 첫 졸업생으로서 후배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주고 이를 위한 마중물도 마련해주는 매우 의미 깊은 기부를 해줘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영근 대표가 기부한 발전기금은 학생들의 학업 역량, 특히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유스타팅은 지난 2018년 창업해 그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학생창업유망팀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지난해 군산시 창업유공 표창을 받았다. 또한 올해는 직무발명보상제를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