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8:29 (수)
호남대, 9월 1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수업’
호남대, 9월 1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수업’
  • 장정안
  • 승인 2020.08.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비대면+대면수업 병행키로…14일부터 제한적 대면수업
코로나19 단계적 추이 따라 탄력적 학사 운영…중간고사 생략
각 호관 안면인식 발열 감지 카메라 설치 등 철저한 방역대책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위기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2학기 수업을 비대면과 대면을 병행하는 ‘블랜디드 수업’을 원칙으로, 향후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학사운영을 해 나가기로 했다.

호남대학교 2학기 학사운영 계획에 따르면 2학기 개강이 시작되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 동안은 전 학과가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전제로 9월 14일부터 실습 및 일부 이론 교과목 등은 수업 인원 20명 내외에서 단과대학별로 제한적 대면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비대면수업은 학과에 개설된 전체 교과목을 대상으로 10주간 진행된다.

시험평가도 달라진다. 중간고사는 생략하고 기말고사를 실시하되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교수 재량에 따라 비대면 시험 및 과제물이나 실기 등으로 대체가 가능토록 했다.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을 위해 각 호관 건물 출입 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각 건물마다 비대면 안면인식 발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대면수업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대책도 수립해 시행한다.

등교하는 학생들은 ▲매일 등교 전 전자출결프로그램에 설치된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고 ▲각 건물 입구에서 QR코드를 확인하고 비대면 안면인식발열감지 카메라 앞에서 발열검사를 한 뒤 강의실에 입실할 수 있다.

학과별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한 좌석 배치 ▲모든 강의실 입구에 손 소독제 비치 ▲창문은 수시로 열어서 환기 등과 함께 ▲수업 종료 후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기 위해 즉시 귀가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모든 학사운영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첨단 학습기법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걸맞는 교육시스템과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