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30 (목)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연계 세미나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연계 세미나
  • 이혜인
  • 승인 2020.08.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김명숙 소장)는 지난 20일 자연과학대학 1호관에서 2020년도 제2회 정기세미나 및 신규과제 kick-off 미팅을 개최했다.

도내 연구기관과의 연구교류 활성화를 위해 연계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운영 중인 기초과학연구소는 이날 두 번째 발표기관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를 초청했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제주글로벌연구센터의 풍력 및 염분차발전 연구현황(발표자 서용석 센터장)’과 ’전력시스템의 통합 엔지니어링/운영/신뢰성 연구(발표자: 김병기 팀장)‘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또한 기초과학연구소 신규 세부과제로 수행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따른 제주도 주변해역 어업자원 영향분석 연구(발표자 김광일 교수)‘, ’Optimal control for some self-organizing model(발표자 유상욱 교수), ‘미생물유전제 분석 기반 제주지역 내 환경오염에 관한 연구(발표자 김정만 박사)’ 과제들이 발표됐다.

이번 정기 세미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제주에서 수행되고 있는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특히 신재생에너지 및 미래에너지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기초과학연구소는 밝혔다.

3차 정기세미나는 ‘국립수산과학원 제주수산연구소’를 초청해 오는 10월 15일 개최될 예정이다.

기초과학연구소는 도내 연구기관과의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연구자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제주지역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융복합 기초과학 공동연구를 유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