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45 (금)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개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개최
  • 장정안
  • 승인 2020.08.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졸업식 진행
- 방송대학TV 채널과 방송대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 진행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가 26일 2020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방송대학TV 생중계와 방송대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후기 학위수여식은 방송대 대학본부 인근 서울 마로니에공원(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진행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 이어 이번 학위수여식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방송대 학위수여식은 26일 오후 3시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에서 진행하며, 졸업생들은 방송대학TV 채널 생중계와 방송대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졸업식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졸업생과 가족의 참석은 불가하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졸업식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졸업생들에게는 아쉬움이 많이 남겠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이번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조금은 특별한 학위수여식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대는 국내 유일의 국립 원격대학으로, 지난 학기 정상적인 학사 운영에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지역 대학과 국립대에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