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경북대, 첨성인 광장 조성․ 첨성인 미래관 증축 준공식 개최
경북대, 첨성인 광장 조성․ 첨성인 미래관 증축 준공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0.07.2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지원을 위한 공간조성사업으로 첨성인 광장 조성과 첨성인 미래관 증축을 완료하고, 7월 23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의 일환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첨성인 미래관과 중앙도서관 사이에 위치한 첨성인 광장은 3,000㎡(약 908평) 규모로, 상징탑 1개소와 상징게이트(진리문, 긍지문, 봉사문) 3개소로 구성됐다. 광장 내에 대학의 교육목표와 역사, 대학을 빛낸 인물 등을 소개하는 장식가벽(메모리얼)을 세우고, 상징탑 주변에는 바닥분수를 설치하는 등 대학구성원들을 위한 휴게․문화 공간으로 조성했다.  

기존 학생종합서비스센터에 1개 층을 수직 증축해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새롭게 문을 연 첨성인 미래관에는 학생 관련 주요 부서인 입학과, 학생과, 국제교류센터, 학사과와 대학생활 전반 종합상담창구인 학생미래지원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학생 중심 교육으로 교육과정과 학사제도를 개편해 대학 교육의 내실화를 기한데 이어 도서관과 광장, 첨성인 미래관으로 연결되는 학생 중심 복합 공간을 구축하게 되었다. 성공적인 대학생활의 시작점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와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