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20 (수)
고대생들 박원순 비난 대자보 철거…"기존 자보 훼손 사과해야"
고대생들 박원순 비난 대자보 철거…"기존 자보 훼손 사과해야"
  • 하영
  • 승인 2020.07.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청에 이어 고려대에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비난한 게시물이 한때 부착됐다가 철거됐다.

고대생들은 이 게시물이 기존 대자보를 훼손해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다며 게시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17일 대학가에 따르면 전날 밤 서울 성북구 고려대 정경대 후문 게시판에 '박원순 더러워!'라는 청테이프 문구가 등록금 반환을 촉구하는 연서명 대자보 위에 붙었다.

이 게시물 왼쪽에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등을 비난하는 내용의 인쇄물도 청테이프로 여러 장 부착됐다.

앞서 14일 새벽 서울시청사와 서울도서관 앞에서 박 전 시장을 비난하는 청테이프 문구가 발견된 바 있다.

고려대는 "(학생 자치기구인) 중앙비상대책위원회가 게시자 미상, 청테이프로 게시판 훼손 등 학생자치규약 위반을 이유로 이날 정오께 해당 게시물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설명문을 내 "전체 부착물은 왼쪽 부착물과 오른쪽 부착물로 분리할 수 있는데, 오른쪽 부착물은 기존에 게시된 대자보 위에 부착돼 명백한 대자보 훼손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왼쪽 인쇄물 역시 같은 단체나 개인이 붙인 것으로 보인다며 "명의나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가 없어 학내 회원의 게시물인지도 파악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해당 게시물을) 다시 부착하기 위해서는 게시판 사용 자치규약을 준수해야 하고, 기존 대자보 훼손에 대한 정확한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