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55 (금)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 –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 개인기부자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 –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 개인기부자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혜인
  • 승인 2020.07.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강원충청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이제원)와 원주지속     가능발전협의회(대표 지은희), 개인기부자(한라대 안명식 교수)는 2020년 7월     15일 원주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대회의실과 원주라인댄스협회에서 각 기     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     였다. 

협약 내용으로는 ▲강원·충청권 학생들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각 협약 기관의 우호증진 및 교육발전 ▲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를 진행한다.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원주권역의 유치원, 초중등학생,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단체로 2018년 지속가능발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바가 있으며, 한라대학교 안명식교수는 국내 라인댄스 보급의 선두주자로 라인댄스를 중심으로 교육기부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가 강원·충청권의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굴하는 역량 개발 프로젝트이다.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에서는 2020년 강원·충청권역의 초, 중등 6개교를 모델학교로 선정하고 교육기부 기관, 기업, 기부자, 대학 등이 제공하는 우수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