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05 (토)
충북대 수의과대학, 세종시 공동캠퍼스에서 세계로 도약
충북대 수의과대학, 세종시 공동캠퍼스에서 세계로 도약
  • 하영
  • 승인 2020.07.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공동 합의각서 체결
김수갑 충북대 총장(좌)과 이문기 행복청장(우)이 합의각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세종시에 조성하고 있는 공동캠퍼스에 수의과대학 세종캠퍼스를 설립한다.

충북대는 7월 10일(금) 오후 2시 대학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충북대 수의과대학 및 연구시설을 방문해 충북대가 계획대로 공동캠퍼스에 단계적으로 입주할 수 있도록 양 기관 간의 앞으로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해 윤종민 기획처장, 임창빈 사무국장, 남상윤 수의과대학장, 이재은 대외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했고, 행복청의 이문기 청장, 김복환 도시계획국장, 안정희 도시성장촉진과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합의각서(MOA) 체결에 따라 충북대는 오는 2024년 4월까지 공동캠퍼스 수의과대학에 본과(3·4학년) 학생 100명 및 대학원생 50명 등 총 150명 규모의 ‘수의과대학 세종캠퍼스’ 설립을 추진하고,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 세종분원 “세종충북대학교동물병원”과 연계한 임상 교육 및 연구를 통해 의생명공학 및 바이오분야 교육과 연구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전 세계적으로 학령인구 감소는 커다란 어려움이다. 이번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대학 혁신 모델’인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