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00 (금)
사학연금, 나주지역 전체 초등학생에 안전우산 배부
사학연금, 나주지역 전체 초등학생에 안전우산 배부
  • 방완재
  • 승인 2020.07.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7일 전남 나주시 나주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나주지역 전체 초등학교 24개교에 안전우산 2,600여개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 초등학생들에게 배부된 안전우산은 발광인쇄가 포함된 투명우산으로 우천 시 학생들의 시야확보를 돕고 운전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맞춤제작 되었다. 안전우산은 소규모 학교에는 전교생에게 배부되며, 100명 이상의 학교에는 1~2학년에 우선 배부될 예정이다.

□ 사학연금은 지난 5월 26일 나주교육지원청과 지역 교육발전의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학교 벽화그리기 사업에 이어 이번 안전우산 배부를 추진하게 되었다.

□ 최근 스쿨존 사고에 대한 처벌수위가 상향되고, 전라남도가 학생 1만명 당 스쿨존 교통사고 발생률이 전국 4위(2013년~2018년 평균)수준인 것 등을 고려해 지역 내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하고자 장마철을 앞두고 사학연금은 안전우산 배부를 추진하게 되었다.

□ 주명현 이사장은 ‘등하굣길 아이들 안전을 염려하는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의 마음으로 안전우산을 배부하게 되었다. 국가의 미래가 될 아이들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안전하게 지켜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학연금은 지역교육환경 발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