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55 (금)
지스트, ㈜해양에너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확대 및 1억 원 기탁식 개최
지스트, ㈜해양에너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확대 및 1억 원 기탁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0.07.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수행으로 지역사회 발전 기대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와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형순)가 지역아동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식(MoU) 및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 및 기탁식은 7월 6일(월) 지스트에서 김기선 총장, ㈜해양에너지 오광호 전무 및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광주지역아동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공동수행(지스트: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주최 실행, ㈜해양에너지: 재정 지원)이 포함되었으며, 지스트는 ㈜해양에너지로부터 지스트 발전기금으로 총 1억 원(2천만 원/5년) 기탁을 약정받았다.

지스트 김기선 총장은 “지스트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전남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과 상생을 위한 성공적 발판을 마련했다”며, “해양에너지와 더불어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을 점차 확대하고 지역 사회와의 협력 및 발전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 오광호 전무는 “지스트와 ㈜해양에너지는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공동의 숙제를 가지고 있다”면서, “㈜해양에너지는 재정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지역아동센터 방문 및 수업 봉사 등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는 지난 2017년에도 협약식 및 기탁식을 통해 지스트에 1억 원을 기탁하였으며, 지스트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리딩 수업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스트 사회공헌단은 ‘배움마당’을 비롯해 지스트 재학생이 멘토가 되어 멘티 중고등학생에게 수학‧과학 학습을 지도하는‘GSOP(GIST Science Outreach Program)’,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과학정보를 전달하는‘과학스쿨’, 광주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및 지역아동센터에 과학문화확산을 위한‘과학도서 기증’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