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명지전문대학 제12대 총장 권두승 박사 취임
명지전문대학 제12대 총장 권두승 박사 취임
  • 장정안
  • 승인 2020.07.0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전문대학 제12대 총장으로 권두승 박사가 취임하였다.

권두승 신임 총장은 2020년 7월 1일 명지전문대학 방목아트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3년의 임기를 시작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사만 참석해줄 것을 당부한 이번 취임식은 이승문 교목실장의 설교로 시작되었으며, 이승문 박사는 “시대를 이끌어가는 지도자분들은 남다른 능력과 많은 재능이 있지만 그 중에 가장 손에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열정입니다. 불타오르는 열정, 지칠줄 모르는 열정입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권두승 신임 총장님의 열정을 본받아 우리 모두 하나님의 부름을 위한 삶을 위해 안주하지 말고 힘차게 달려가도록 합시다”라고 당부하였다.

이어진 취임사에서 권두승 신임 총장은 “대외적, 대내적 위기 속에서 우리 구성원들이 소통과 협력으로 다시 한번 Begin Again의 자세로 함께 힘을 합하여 변화해 간다면 머지않아 우리 대학은 전국 제1의 전문대학으로 재도약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라며 “우리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의 슬로건이 바로 ‘Change up together, Raise up Pride’로 이 변화의 길에 ‘우리 모두 거기에 함께 있었다’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날이 하루속히 오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대학운영에 있어서 어려울수록, 힘이 들수록, 문제가 많을수록 구성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해야 합니다.”라며 구성원에게 참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권두승 신임 총장은 고려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와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1989년 명지전문대학 사회교육과(현 청소년교육복지과) 교수로 부임해 교무처장, 기획실장, 부총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대외활동으로는 교육부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교육부 주요업무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이사, 교육부 파견 학교법인 세방학원 (임시)이사, 한국평생교육학회 학회장 등으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서울특별시 더깊은 변화위원회 위원,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위원회 자문위원, 교육부 파견 학교법인 한민족 학원 이사진 (임시)이사,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 사회복지법인 한국혈우재단 이사로 활동 중인 교육학 전문가이다.

한편, 권두승 신임 총장의 임명은 대학 내부인사가 총장에 임명된 학교법인 명지학원 최초의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교무처장과 기획실장 및 부총장 직을 수행하며 각종 평가와 인증 등 대학 주요업무에 앞장서온 권두승 신임 총장의 임명이 명지전문대학의 빛나는 미래에 밑거름이 되기를 모든 교수와 직원이 한마음으로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