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0 (금)
상지대, 공영형 사립대 추진을 위한 구성원 공청회 및 이사회 세미나 개최
상지대, 공영형 사립대 추진을 위한 구성원 공청회 및 이사회 세미나 개최
  • 서혜수
  • 승인 2020.06.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의 교수협의회, 민주노총 전국대학노동조합 상지대학교지부, 총학생회는 2020년 6월 25일(목) 11시에 본관 5층 대강당에서 공영형 사립대 추진을 위한 구성원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공청회에서는 김명연 상지대학교 교수가 “공영형 사립대학 육성‧확대정책의 의의”, 이동승 상지대학교 교수의 “공영형 사립대 가버넌스와 상지대학교”라는 발제문을 발표하였으며, 발제 발표후 조승래(청주대학교 명예교수/사학개혁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 김주영 상지대학교 교수, 이주엽(민주노총 전국대학노동조합 상지대학교지부수석부지장) 심준보(총학생회 총학생회장) 등이 참여한 약정 토론과 청중(120여명)으로부터 질의를 받아 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청회에서는 공영형 사립대 추진 사업과 정책의 헌법적 의의와 당위성, 공영형 사립대로서 요구되는 대학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 실증을 위하여 상지대학교가 도입한 제도들에 대하여 발표하고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또한, 학교법인 상지학원 이사회는 상지대학교 사립대 추진을 위하여 23일 14시부터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의 공익적 운영을 위한 학교법인과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공영형 사립대 도입 이사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교법인 상지학원 이사장 및 이사, 총장과 교무위원회, 구성원 대표들이 참여하였으며, 외부 전문가 발표(지역대학의 성공사례 발표 등)와 질의응답, 구성원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