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산학협력 우수성과 공유 ‘2020 아주 밸리 에듀 페스타’ 온라인 개최
산학협력 우수성과 공유 ‘2020 아주 밸리 에듀 페스타’ 온라인 개최
  • 서혜수
  • 승인 2020.06.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협력교육 통해 발굴한 우수 성과 온라인으로 전시
- 시상식과 이벤트도 진행,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에게나 개방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가 산학협력 교육 우수성과 공유를 위한 ‘2020 AJOU Valley Edu-Festa’를 연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AJOU Valley Edu-Festa’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아주대 LINC+사업단(단장 임재성)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개최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리며 ‘아주대학교 LINC+사업단 ACOT 오픈창의 플랫폼(ACOT, https://lincplus.ajou.ac.kr/acot)’에서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올해로 2회째로 2020학년도 1학기 동안 진행된 아주대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시작일인 22일부터 ACOT 전시관에서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창업 등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발굴한 우수 성과의 온라인 전시가 열리며, 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각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생방송 스트리밍(오후 4시)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ACOT 오픈창의플랫폼’은 대학 구성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우수작을 선정하고, 최종 성과물을 전시할 수 있도록 아주대 LINC+사업단에서 구축한 온라인 공간이다. 이 플랫폼은 학생 성과물을 교내뿐 아니라 가족회사 등 지역사회 구성원에게도 개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이 플랫폼을 통해 ▲캡스톤디자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들이 매 학기 진행되며, 사이트 내 전시관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 우수 성과를 볼 수 있다.

아주대 LINC+사업단은 학생 1인이 1개의 기업(1企) 혹은 작품(1作)을 선(先)체험하며 진로를 설정하고,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참여(後학습)로 산업체 핵심 지식과 실무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1人1企1作 산학협력 친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AJOU Valley Edu-Festa’를 찾아오는 온라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