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1 19:52 (목)
삼육보건대학교 코로나블루 예방 심리상담지원
삼육보건대학교 코로나블루 예방 심리상담지원
  • 방완재
  • 승인 2020.06.1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피로도가 높아지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심리·정서적 안정과 코로나 블루 예방을 위한 온라인과 전화 등의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여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코로나 블루(Corona Blue)’는 코로나19와 우울함을 의미하는 블루가 합쳐진 신조어로서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 될수록, 학생 간의 교류도 어려워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불안함과 우울함 등의 2차적 정서문제로 코로나 블루(Corona Blue)를 경험하는 학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개강과 함께 온라인(ZOOM)과 전화 및 SHU TALK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을 운영하여 재학생의 불안함과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대학 자체 SNS인 SHU TALK을 활용한 상담은 재학생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고 있다. SHU TALK 상담은 심리적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자신의 이야기를 집이나 카페 등 오픈된 공간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에 어려움이 따를 것을 예상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상담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시행됐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정체된 일상으로 무료함을 호소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나만 알긴 너~무 아까운 무료 심리검사’를 통해 자기탐색 및 이해의 계기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심리검사는 1단계. 성격유형 탐색, 2단계 자기이해 증진, 3단계 마음건강 검진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성격과 정서, 흥미 및 적성, 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위 프로그램은 개별상담뿐만 아니라 그룹 해석 상담을 지원하여 재학생 간 즐겁게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있어 재학생에게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심리검사를 이용한 학생 A양은 “코로나19로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불안한 마음만 커지고 다른 것에 집중할 수 없었는데, 온라인 심리검사를 통해 나의 기질과 불안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탐색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혼자 생각할 때는 풀리지 않았던 문제가 이렇게 학교에서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학생상담센터장 이준혁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 더불어 마음의 건강과 행복한 대학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며 “방학 중에도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온라인 심리건강증진 특강 및 자기관리 특강 등을 운영하여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학생지원상담센터는 지난해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프로그램부문 우수상담기관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교육부 산하 대학성희롱성폭력근절지원중앙센터에서 디딤돌 상을 받아 우수상담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