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0 (화)
부산가톨릭대, e치매노인과 가족 위한 서비스개발 경진대회 개최
부산가톨릭대, e치매노인과 가족 위한 서비스개발 경진대회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06.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29명 참여, 10개 프로그램 우수한 평가 받아 수상

부산가톨릭대(총장 신호철 신부) 노인복지보건학과(학과장 김진 교수)는 지난 6월 2일 재학생 29명이 참가하는 ‘e치매노인과 가족을 위한 사회서비스개발 경진대회’를 개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프로그램을 기획한 권유리 등 10명의 재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 치매노인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글로컬치매관리 융복합 교육과정생 26명을 포함해 총 29명이 참가했다. 그 결과로 △대상은 치매노인의 인지재활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기억을 모아모아’를 기획한 권유리 학생(노인복지보건학과 4) △최우수상은 65세 이상 경증치매노인 및 치매고위험군의 인지기능 유지 및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치료서비스 ‘그리고 기억해’를 기획한 김도희 학생(노인복지보건학과 4)가 수상했다. 또한 우수상 3명, 장려상도 5명이 수상했다. 

조성문 부총장은 대회 내용과 결과를 보며 “치매노인에게 특화된 우수한 사회서비스들이 개발됨으로써 지역사회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부산가톨릭대 노인복지보건학과는 치매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4년간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치매노인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