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0 (토)
이영기 교수, 웹드라마 ‘가두리횟집’ OST 프로듀싱
이영기 교수, 웹드라마 ‘가두리횟집’ OST 프로듀싱
  • 이혜인
  • 승인 2020.06.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곡 ‘Sweep Sweep’ 가수 신지와 작업 … 다양한 대중문화영역 활동 활발

한일장신대학교 이영기 교수(실용음악학과)가 웹드라마 ‘가두리횟집’ OST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교수는 27년동안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앨범과 드라마·영화 OST에 참여해왔으며, 새로운 문화콘텐츠인 웹드라마 OST를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발표한 이 앨범에서 이교수는 가수 신지(코요태)와 함께 메인타이틀곡 ‘Sweep Sweep’을 작업했다. 댄스풍의 시원하고 EDM사운드가 가미된 복고풍 사운드가 드라마 분위기는 물론 가수 신지와도 어울린다는 평이다. 신지와의 작업은 2번째로, 코요태 4집 앨범을 프로듀싱하기도 했다.
이 드라마는 지난 6월 9일 오픈한 12부작 웹드라마로, 연애타로로 유명한 가두리횟집에서 펼쳐지는 걸크러쉬 여사장과 수상한 옆집남자의 달콤살벌한 로맨스를 다루고 있다. 네이버TV와 Seezn 등에서 볼 수 있다. 
이교수는 그동안 대중음악 작곡·편곡자이자 유명 대중가수들의 음악작업을 프로듀싱해왔다. 또 드라마 ‘슈퍼대디얼’, 작년 개봉한 영화 ‘블랙머니’ 등 기존 OST분야는 물론 새로운 디지털문화콘텐츠인 웹드라마OST 등 다양한 대중문화예술영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교수는 “웹드라마 OST는 제작의 순발력이 빠르고 다른 분야와 포맷이 약간 달라 신선하고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영역을 넓혀 가을쯤 전북지역대학 연합공연과 개인 데뷔앨범을 기획·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