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45 (금)
동아대 경영대학원, 박형준 교수 초청 AMP·MBA 통합특강 개최
동아대 경영대학원, 박형준 교수 초청 AMP·MBA 통합특강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06.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와 한국’ 주제, 지난 2일 다우홀 200여 명 참석 ‘성황’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최형림)은 국회의원과 청와대 정무수석, 국회 사무총장 등 다양한 국정 경력을 갖고 있는 박형준 국제학과 교수를 초청, AMP·MBA 통합 특강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동아대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린 특강엔 최 원장과 윤성욱 교무처장, 경영학과 교수진, MBA(경영학석사과정)와 AMP(최고경영자과정) 재학생, 졸업 동문, 이미근 AMP 총동문회장·강호철 MBA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동문회 관계자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최 원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최고 논객이자 자랑스러운 동아대 교수인 박형준 교수를 모시고 특강을 개최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도 우리 경영대학원이 강의나 네트워킹에서 모범을 보이고 있는 것은 학교와 원우들의 믿음과 배려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서 박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세계와 한국’을 주제로 청중들과 소통했다. 박 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는 우리에게 굉장히 많은 것을 성찰하게 했다. 무엇을 놓치고 있고 무엇을 새로 보려고 노력해야 하는지 근본적인 인식 전환을 촉발했다”며 “대한민국은 상대적으로 작은 나라지만 세계적 위기를 거칠 때마다 공진화 효과를 가장 잘 본 나라임을 재인식할 필요가 있다.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때”라고 역설했다.

 박 교수는 칼럼 집필과 토론 패널 출연 등 언론활동과 『한국사회 무엇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공진국가 구상』, 『21세기 프론티어』, 『성찰적 시민사회와 시민운동』 , 『보수의 재구성』 등 한국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책을 여러 권 집필했고 ‘박형준의 생각 TV’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