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0 (금)
동의대 공순진 총장과 교무위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동의대 공순진 총장과 교무위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 하영
  • 승인 2020.06.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헬로비전 부산방송 추천으로, 교무위원들과 응원메시지 전달

동의대 공순진 총장과 한수환 교학부총장, 김세환 대학원장을 비롯한 교무위원들이 지난 6월 9일 오전 10시, 교무회의에 앞서 코로나19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동의대 공순진 총장은 “동의학원 산하의 동의대 한방병원과 동의의료원 의료진을 비롯하여 국내외 많은 의료진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신적인 모습에 감동을 느낍니다. 동의대 교직원과 학생들도 합심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고 말하며, “특히 동의대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상대책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의 대면수업 등교 시 발열체크와 열화상 카메라 설치, 유학생 관리, 방역과 소독, 예방수칙 홍보, 재학생 마스크 배부 등 안전한 캠퍼스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한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시작된 국민적 캠페인으로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주도해 시작됐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구성되어,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전파와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다.

동의대는 LG헬로비전 부산방송의 추천을 받았으며, 다음 캠페인 주자로 KB국민은행 부산․울산 지역영업그룹(대표 전영세)과 산업안전용품과 보건마스크 제조업체인 ㈜블루인더스(대표이사 정천식), 동의대학교부속 동의어린이집(원장 오현정)을 추천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11월에 동의대와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부터 2027년까지 10년간 매년 4억5천만원을 동의대 학생들의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기탁하고 있다. 또 ㈜블루인더스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봉사와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에는 정천식 대표이사가 사회공헌 부문 부산문화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