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호남대, ‘학습공모전’ 참여 학생 학습 물품 제공
호남대, ‘학습공모전’ 참여 학생 학습 물품 제공
  • 하영
  • 승인 2020.05.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개발원, ‘학습노트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 노트바인더 우편 발송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은 ‘학습노트 공모전’ 및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재학생 40개학과, 7백여명에게 노트와 바인더 등의 학습 물품을 우편으로 발송했다.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학습노트 공모전’ 및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은 호남대학교 6대 핵심역량 ‘H-CREDOS’ 개념 가운데 ‘자기주도’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금년 1학기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의 현장 참여가 어려운 여건상 공모전과 관련한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 보고서 제출 등 대부분의 활동을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한다.

학습노트 공모전은 교과목의 학습 내용을 코넬식 노트 작성법(Cornell Notes system)으로 기록하는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노트 필기 방법을 연습하고,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켜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은 교과목의 학습 활동 및 학습 자료의 모음집(포트폴리오)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학습 자료를 수집· 정리하는 활동을 통해 학습 과정을 기록하고, 자신의 학습 과정에 대한 점검 및 성찰의 기회를 갖게 하는 자기주도 학습 능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호남대학교는 재학생의 핵심역량 강화와 학업 활동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학습노트 공모전’,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 ‘학습법 특강’, ‘자기주도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