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55 (토)
623돌 세종 나신 날 기념가상공간 시민참여 행사 ‘다채’
623돌 세종 나신 날 기념가상공간 시민참여 행사 ‘다채’
  • 하영
  • 승인 2020.05.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세종대왕 탄신 623돌을 기념하는 다채롭고 재밌는 행사를 가상공간에서 펼친다.

전남대 국어문화원(원장 손희하 국문학과 교수)은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623돌을 기념하는 행사를 ‘생활방역’ 차원에서 가상공간에서 갖기로 하고, 기념기간을 5월 30일까지 늘려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기념행사에는 ‘순우리말 이름 소개하기’, ‘우리말을 살려 쓴 가게 이름 칭찬 제보하기’, ‘생활 주변 언어 개선 제보’ 등 생활 속 우리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널리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

▲’순우리말 이름 소개하기‘는 순우리말로 된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는 것으로 이름의 뜻을 풀어 설명하고 소개하는 것이다. ▲’우리말을 살려 쓴 가게 이름 칭찬 제보하기‘는 아름답고 고운 우리말을 사용한 가게의 간판 사진과 가게 위치, 소개하게 된 이유 등을, ▲’생활 주변 언어 개선 제보하기‘는 간판이나 광고물, 현수막 등 생활 주변에서 발견한 공공 언어 사용 실태를 사진과 함께 문제점, 개선 건의 등의 내용과 함께 제보하는 것이다.

시민 누구나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http://www.korjnu.kr)에 올리면 된다.

우수작에는 기념품이 주어지고,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에 게시된다.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은 국어 상담과 교육, 국어 문화향유 기회 제공 등 바르고 고운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세종대왕 나신 날과 한글날 기념행사 외에도 우리말 가꿈이, 찾아가는 국어 문화 교실, 청소년 주변 언어문화 개선 운동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