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제주대-기상청, 기상분야 전문인재 육성 업무협약 학ㆍ연 협동연구 석ㆍ박사과정 개설 등 추진
제주대-기상청, 기상분야 전문인재 육성 업무협약 학ㆍ연 협동연구 석ㆍ박사과정 개설 등 추진
  • 이혜인
  • 승인 2020.05.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13일 제주대에서 기상기후분야 연구개발과 지역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제주대에 학·연 협동연구 석·박사 과정 운영에 협력키로 했다.

학·연 협동연구 석·박사 과정에서 기상청 국립기상과학원(원장 주상원)은 현장실습 연구 과정을, 제주대는 이론 중심의 강의를 담당한다.

이 학위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은 국립기상과학원에서 기상예보, 첨단 관측기술, 기후변화 등의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는다.

협약은 또 교육훈련과 전문인력 및 학술정보 교류, 공동 학술회의 개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추진키로 했다.

국립기상과학원은 2013년 제주 서귀포 혁신도시로 이전해 기상재해 예방, 지구환경 보존 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제주대는 “이번 협약이 실무연구 중심의 기상 및 기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제주가 기상기후 연구의 중심지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