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강남 토플학원 해커스, 토플 스타강사의 영역별 고득점 비법 공개해 화제
강남 토플학원 해커스, 토플 스타강사의 영역별 고득점 비법 공개해 화제
  • 장혜승
  • 승인 2020.05.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환학생, 유학, 아이비리그 대학과 같은 미국대학교 입시 등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이 ETS 토플(TOEFL)을 공부하고 있다. 토플 시험은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총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시험으로 각 영역의 공부방법을 알아야 효율적으로 고득점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이에 강남 토플학원으로 추천받는 해커스어학원의 스타강사진이 토플 영역별 고득점 공부법을 밝혀 주목을 받는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은 강남역캠퍼스, 종로캠퍼스, 대구동성로캠퍼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해커스어학원 토플 리딩 양혜미 강사는 토플 리딩 고득점 달성을 위해서는 문제풀이 양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토플 단어를 암기하고, 문제풀이 복습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매일 정해진 분량의 단어를 암기하고, 복습해 단어를 자신의 것으로 체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제풀이 이후에는 정답의 근거를 매칭하고 오답의 근거를 찾아 오답 유형을 분류하면서 한 번 푼 문제의 모든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해커스어학원 토플 리스닝의 김동현 강사는 리스닝 단기간 고득점을 위해서는 자신의 현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전했다. 그 후 어휘암기, 딕테이션, 직청직해, 에코잉&쉐도잉, Lecture 단락 정리, 문항분석의 단계별로 자신의 실력에 맞게 공부해야 함을 강조했다. 아직 영어의 기초가 잡히지 않은 토플 초보의 경우 어휘암기, 딕테이션, 직청직해를 위주로 연습하고, 영어 실력이 있다면 에코잉&쉐도잉, Lecture 단락정리, 문항분석의 비중을 높여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토플 라이팅은 해커스어학원 토플 라이팅 송원 강사가 고득점 팁을 전했다. "라이팅 통합형의 경우 읽고, 듣고, 요약문을 작성해야 하므로 노트테이킹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필수 표현과 템플릿을 암기하고, 토플 iBT로 치러지기 때문에 토플 시험장처럼 타자로 20분 안에 완성하는 실전 연습이 필수적이다."라며, "독립형은 주제를 잘 다루고, 글의 흐름과 문장이 명확하고 다양한 문체와 표현을 사용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제를 정확하게 읽는 연습과 함께 템플릿 문장을 공부하고 암기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표현을 덩어리로 암기해 어휘를 다채롭게 쓴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토플 스피킹 고득점을 위해서는 확실한 학습전략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고, 말하는 실전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플 스피킹 이수련 강사는 토플 스피킹 고득점을 위한 최적화된 3단계 스피킹 공부법을 밝혔다.
 
가장 먼저 짧은 스피킹 시간에 바로 입에서 튀어나올 수 있는 무기를 연습하는 것이다. 토플 답변 시간은 45~60초로 매우 짧기 때문에 템플릿을 암기해 입에서 문장이 바로 나올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고 전했다. 다음으로 노트테이킹 연습이다. 스피킹 유형 중 통합형은 리스닝이 요구되기 때문에 핵심 내용을 골라 적는 노트테이킹 연습이 필수적이다. 들리는 대로 받아 적는 것이 아닌, 적은 내용을 바로 말할 수 있도록 노트테이킹 연습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유창성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창성은 강세+영어 발음+억양 모두를 말하는 것으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으며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야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은 스타 강사진이 직접 제작한 고퀄리티 자료와 양질의 수업, 체계적인 해커스어학원만의 스터디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공부를 돕는다. 단기간 고득점을 돕는 해커스어학원의 강의는 인기가 많아 수강신청이 빠르게 마감된다.
 
특히 방학의 경우 경쟁률이 더욱 치열하여 해커스어학원은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인기강좌 무료예약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역대 무료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많은 수강생이 이용하고 있으며, 7~8월 토플 무료예약 신청만 해도 토플 종합반 수강료 1만 원을 지원하고 ‘빠르게 점수 잡는 해커스 토플 입문서(*비매품)’를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어학원은 토플(TOEFL)뿐만 아니라 토익(TOEIC),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오픽(OPIc), 텝스(TEPS), 지텔프(G-TELP), 아이엘츠(IELTS), SAT, GRE, LSAT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2020년 토플 시험일정은 5월 16일(토), 5월 24일(일), 5월 30일(토) 등으로 예정되어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어학원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종합외국어학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