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5 (금)
호남대, ‘비대면수업’ 학습강화 ‘3차 온라인 워크숍’
호남대, ‘비대면수업’ 학습강화 ‘3차 온라인 워크숍’
  • 하영
  • 승인 2020.05.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개발원,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활용 중심 특강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비대면 온라인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본격적인 등교가 이뤄질 경우를 대비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학습법 워크숍을 잇따라 마련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은 5월 7일 오전 10시부터 교수학습개발원 스튜디오에서 임태형 교수(광주대학교)를 강사로 초빙, ‘Are You Time Poor?(당신은 시간이 부족한 사람인가요?)’를 제목으로 3차 맞춤형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달 8일(1차)과 14일(2차)에 이은 이날 3차 맞춤형 학습법 특강은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호남대학교 6대 핵심역량 ‘H-CREDOS’ 개념 가운데 ‘자기주도’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임태형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시간 관리의 4단계를 '진단-분석-행동-설계하기'로 나눈 뒤, 대학 생활 중 허투루 보내는 공강 시간을 효율적으로 계획하는 방법을 시간 관리 매트릭스 도표를 통해 설명했고, 이를 행동으로 옮겨 실천할 수 있는 점진적 목표 설정 방법을 제시했다.

호남대학교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8일 ‘목표 설정과 달성 방법’, 4월 14일에는 ‘모르면 낭패! 알기 쉬운 저작권’특강을 마련했으며, 5월 14일에는 ‘천재들의 노트 필기 시크릿’을 제목으로 노트 필기 노하우에 관한 4차 온라인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