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15 (목)
충북대 도서관, “독서, 재미있게 해보자!” 제 3회 골든마일리지 행사 개최
충북대 도서관, “독서, 재미있게 해보자!” 제 3회 골든마일리지 행사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04.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도서관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3회 도서관 골든 마일리지 상을 잡아랏!’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의 프로그램은 ▲온라인 정보사냥대회 ▲독후감 공모전 ▲도서관 우수활용사례 공모전 ▲도서관 이용자 교육 참여 ▲도서관 UCC 공모전 ▲북 버스킹 ▲독서 모임 지원 프로그램 ‘책으로 만드는 세상’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여시 회차당 5포인트에서 3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평가 후에는 마일리지 점수순으로 상위부터 골든 마일리지 총장상 1명, 레드 마일리지 도서관장상 2명, 럭키 마일리지 도서관장상 3명에게 부상을 수여 할 예정이다.

온라인 정보사냥대회는 총 2회로 진행되며, 도서관 및 학술정보검색 관련 퀴즈 15문항을 온라인 퀴즈 대회를 통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스마트폰 및 PC로 접속하여 답안을 제출하고, 다득점자 4명에게는 부상을 시상한다.

독후감 공모전은 1인당 최대 2편까지 제출 가능하며, 우수작 5편 선정 후에 부상을 시상한다. 단, 표절 검사 후 내용 표절 확인 시 마일리지 수상에서 제외된다.

도서관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은 도서관의 구독 정보자원 혹은 사서의 안내를 통하여 자신의 학업 및 연구 분야에 도움이 되었던 사례를 제출하는 것으로, 분량은 A4 1장에서 2장 내외이다. 제출된 수기는 사례집으로 편찬하여 공유되며, 우수작 6편 선정 후 부상을 시상한다.

이외에도 기본교육 및 전문 DB 교육에 참여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도서관 일상의 모습을 영상화하는 도서관 UCC 공모전, 본인이 읽은 책으로 약 15분간 청중과 소통·대화하는 북 버스킹, 대학생과 지역주민의 독서동아리를 지원하는 독서 모임 지원 프로그램 ‘책으로 만드는 세상’ 등이 있다.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