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05 (수)
동신대 위탁 전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극복 ‘방구석 챌린지’ 실시
동신대 위탁 전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극복 ‘방구석 챌린지’ 실시
  • 이혜인
  • 승인 2020.04.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희경 교수)는 24일 동신대학교 정문과 나주시 빛가람동 빛가람 호수공원 일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구석 챌린지’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휴원 기간이 길어지면서, 대면 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가정에서 영양․위생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건강꾸러미’를 회원 시설 가족들에게 나눠줬다.

 건강꾸러미는 어린이 교육활동을 위한 ▲버섯 키우기 키트 ▲클레이비누 만들기 키트 ▲위생·영양 활동지 ▲칫솔․어린이 일회용 마스크․세척솔 등 위생물품으로 구성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채팅창을 통해 신청을 받고, 드라이브스루로 건강꾸러미를 배포했다.

 당초 회원 등록 시설의 150 가정에 배포할 계획이었으나 사전 신청이 이어지면서 지원 대상을 2배로 늘려 300 가정에 보급했다.

 센터는 가정에서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건강꾸러미로 자녀들을 교육하는 인증 샷을 찍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세스코 위생패키지’를 지급할 방침이다.

 노희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전남지역 어린이들의 균형 성장과 건강 증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