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20 (수)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 전화 취업멘토링 서비스 개시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 전화 취업멘토링 서비스 개시
  • 이진영
  • 승인 2020.04.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설계 call-back서비스’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지원 공백 해소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설계 콜백서비스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설계 콜백서비스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취업지원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신입생 및 재학생를 대상으로 ‘진로설계 call-back서비스’를 20일부터 진행한다.

진로설계 call-back서비스는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자체 제작한 진로설계 워크북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진로설계와 취업준비전략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전화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에 따르면 2020년 채용 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바로 직무 중심 채용이다. 직무 중심 채용에서 중요한 것은 조기 진로목표 설정과 지속적인 자기주도적 학습이다. 이를 바탕으로 취업준비전략을 세울 때 자신이 희망하는 목표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단과대학별 전문성을 강화한 7명의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신입생들이 조기 진로목표 설정을 위해 자기이해 및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학생들에겐 직무중심 역량강화의 구체적인 방법과 계획적인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자기관리역량을 향상시켜 전략적인 취업준비를 돕는 멘토링을 제공한다.

윤오남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탐색은 중단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멘토링을 유지할 것”이라며 “저학년 시기부터 진로목표 설정과 주도성을 바탕으로 직무 중심 채용에 대비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